태국 학기 방학 태국의 모든 학교들이 개학.

태국 학기, 태국 학교 개학, 태국 방학

5월 중순 태국의 모든 학교들이 개학을 하였습니다.
날짜는 각 지역별 틀리지만 대부분의 태국의 학교들의 개학을 하여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태국은 1년 중 4월이 가장 무더워 모든 학교가 4월이 지난 5월 중순에 학기를 시작합니다.
초등학교의 경우 1학기는 5월 중순에 시작하여 9월 말에 학기가 끝납니다.
2학기는 11월 초에 시작하여 2월 말에 학년이 마무리 됩니다.
1학기 말 방학은 1개월 정도이며 2학기 말 방학은 3개월 정도 됩니다.

태국의 입학 나이

태국 어린이들은 5세에 유치원을 다니기 시작하여 7세가 되면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6년을 다닌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3년의 중학교 과정과 3년의 고등학교 과정 끝내고 대학교를 갑니다.

왜 태국 학교는 5월 중순에 학기가 시작 되는것인가?

과거 태국이 농업사회였던 시절의 이야기이다.
5월 상순은 매년 모내기가 시작되는 시기이다.
5월 중순쯤에 식재가 끝나고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태국 학기가 시작되며 약 20주의 학습 시간을 계산하여 학기가 종료됩니다.
10월 방학은 1년치 쌀을 수확하는 시기이므로 아이들의 집안 농사를 도와주는 때입니다.
그런 다음 학기는 11월에 시작되고 다시 20주 동안 학기가 끝납니다.
그리고 3월부터 방학이 되면 두 번째 벼를 수확하는 시기입니다.
때 맞춰 다시 돕기 위해 아이들의 집안 농사를 도와주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오래전부터 학기가 벼 농사 위주로 기간으로 정해졌다.

5월 중순에 태국 개학의 불만들

태국의 5월 달은 장마철(우기)이에요.
학교들의 공부 하러 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샌들을 가지고 다녀야 함 신발에서 퀴퀴한 냄새가 납니다.
우산, 비옷을 가지고 가야 하고, 비가 올 때 오토바이를 타고 가야 하고, 미끄러운 길을 가야 해서 위험합니다.
(태국의 초중고는 각 가정에서 학교까지 아이들을 드랍 픽업하기 때문)
* 학기중 초중고 앞에는 교통 체증이 일어납니다.)

태국 학교에 가기 전에 준비하세요. ( 태국 교육부 유치부 및 초등생 참조 공문)

스스로 도울 수 있는 어린이 식사를 하든, 화장실에 가든, 옷을 입든,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행복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어요.

아이가 아직 스스로를 잘 도울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다니는 것은 필요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일반적으로 2세 반에서 3세 사이의 어린이는 부모와 보육교사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를 도울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같이 다양한 문제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드레싱 연습.
  1. 이 연령의 어린이는 옷을 입기 전에 옷을 벗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과 다리도 단련할 수 있도록 스스로 자주 벗도록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2. 큰 옷, 헐렁한 옷 등 아이가 격려를 받을 수 있도록 먼저 입기 쉬운 옷을 입는 훈련을 시작하세요 . 목이 넓은 티셔츠, 신축성 있는 바지
  3. 분리형 어린이용 별도 옷장 비례하여 배열 그리고 아이가 입을 옷을 스스로 선택하게 하세요.
  4.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큰 인형을 가지고 놀게 하고, 인형 옷을 입혀주는 놀이를 하게 하세요.
  5. 단추 끼우는 법을 배우는 것은 옷을 입는 데 중요한 단계입니다. 스스로 옷을 입으세요.
    아이에게 단추 착용법을 가르치세요. 어머니가 먼저 단추 구멍에 밀어 넣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큰 단추부터 시작하여 단계 별로 수행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아이가 천천히 끌어올리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아이가 스스로 하도록 가르치세요.
  6. 아이가 스스로 바지 지퍼를 푸는 법을 배우길 원한다면. 속옷도 입어야 합니다.
    그래야 지퍼를 당길 때 부드러운 살이 빠지지 않게 됩니다. 왜냐하면 아이가 처음 다치면 겁을 먹고 다시는 훈련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배변훈련
  1. 아이에게 화장실에 자주 가도록 상기시켜 주세요. 아이마다 통증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균적으로 약 4-5시간이 소요됩니다.
  2. 자녀가 재미있을 때까지 놀지 못하게 하십시오. 또는 아이가 “잠깐만요”라고 말하게 하세요. 그렇게 하면 시간 내에 화장실에 갈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꼭 배변이 필요한 경우, 화장실에 갈 때 아이가 취해야 할 다양한 단계에 대해 아이에게 이야기해 주세요. 아이가 스스로 하고 싶어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3. 아이에게 고무줄이 있는 허리밴드가 있는 바지 등 입고 벗기 쉬운 옷을 입혀주세요. 남학생은 넓고 헐렁한 반바지를 입습니다.
  4. 욕실은 밝은 조명, 어둡지 않은 조명, 미끄러지지 않는 바닥, 어수선한 곳이 없는 등 아이들이 스스로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안전해야 합니다.
    화장실 바닥은 어린이가 스스로 올라갈 수 없을 정도로 높지 않아야 합니다.
  5. 화장실은 앉기 편해야 합니다. 쪼그려 앉은 변기라면 수세식 변기보다 아이들이 더 편안하게 앉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변기라면 어른처럼 건너편에 앉는 것보다 옆에 앉는 게 더 편해요.
  6. 배변을 마친 후에요. 화장실을 떠나기 전에 손을 씻는 것을 포함하여 아이에게 스스로 씻는 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처음에는 아이가 별로 불편해 할 수도 있습니다. 어른들이 도와줘야지 그러나 앞으로는 점차 나아질 것입니다.
  7. 자녀에게 물을 붓거나 화장실 물을 내려 매번 청소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아이들이 많기 때문에 학교에 갈 때 배변 후 물을 붓지 마십시오.
혼자 먹는 연습을 해보세요
  1. 어른들은 의지가 강해야 합니다. 팔로우하고 괴롭히지 마세요. 아니면 아이를 음식으로 유혹하기 위해 상을 주세요.
  2. 시간이 되면 아이를 불러 식탁으로 오세요. 아이가 아직 밥을 안 먹었다면 먼저 치우세요. 아이들이 배가 고프면 스스로 와서 먹습니다.
    아이들이 어른들과 함께 식탁에서 식사하도록 허용하십시오.
    어른들이나 나이 많은 형제자매들이 무엇이든 먹을 수 있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3. 이웃 아이들이나 친척 아이들 등 다른 아이들을 집에 초대하여 먹습니다. 아이들이 좋은 롤모델을 볼 수 있도록 말이죠.
    (단, 잘 먹는 아이들을 골라야 해요. 건강을 챙기세요)
  4. 음식을 보관하거나 떠내는 용기는 작은 숟가락, 포크 등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것이어야 합니다.
    바닥이 깊은 접시와 넓은 입 퍼낼 때 쉽게 쏟아지지 않습니다.
    자녀가 음식을 흘리도록 허용하고 먹기 쉽게 만드세요.
    현재로서는 흘리지 못하는 음식도 있습니다.
    아이가 점차적으로 연습하고 낙심하지 않도록 너무 성급하게 꾸짖지 마십시오.
  5. 아이가 다양한 음식을 먹는 법을 배우게 하십시오.
    왜냐하면 학교에서는 아이가 집에서 특별히 좋아하는 음식만을 선택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필요를 표현하는 훈련을 하세요.

– 집에 있을 때 때때로 아이들은 말을 하지 않거나 말하지 않습니다. 부모는 자녀의 요구에 친숙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갈 때 아이들은 자신의 필요 사항을 교사, 멘토, 심지어 친구에게도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좌절감을 해소하고 당신의 요구를 표현하기 위해
– 훈련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 당신은 당신의 아이에게 반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가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말하지 마세요
.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지 말고 서둘러서 즉시 아이에게 해주세요
. 아이가 실수를 하면 와서 말해주세요. 꾸짖지 말고 용서해야 합니다. 부모는 언제나 들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려주세요.
– 아이가 분노나 두려움 등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려고 할 때, 비록 때로는 비합리적으로 들릴 수도 있습니다. 너무 성급하게 비판하지 말고 경청하십시오.
자녀가 두렵거나, 충격을 받거나, 짜증을 내거나, 걱정하게 만드는 다양한 사건을 접할 때, 자녀에게 부드럽게 물어보십시오. 아이의 기분은 어떤가요? 왜 그렇게 느끼나요? 혹은 아이가 여전히 말을 하지 못한다면 나는 올바른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먼저 자녀에게 다음과 같이 말해줄 수 있습니다. “왜 겁이 나나요? 개가 너무 커서 무섭게 생겼죠?”

듣기 연습

듣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들이 듣는 법을 안다면 잘 듣고 소리를 포착하세요. 악센트를 또렷하게 잡아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학교에서 사용하는 어휘를 잘 외운다. 듣기 연습에는 도움이 되는 도구가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 선풍기, 화장실, 진공청소기, 시계 소리 등 아이가 듣고 그 소리가 무엇인지 추측하게 함으로써 주변의 다양한 소리를 분류하는 방법을 배우게 합니다. , 자동차, 오토바이. 어떤 소리에는 집중이 필요합니다. 냄비에 밥이 끓는 소리처럼 잘 들어야 합니다. 시계 째깍째깍 소리
– 연속 3번 박수를 치는 등의 리듬이나 노래의 리듬에 맞춰 손뼉을 치세요.
– 아이가 엄마가 말한 문장을 반복하게 하세요. 먼저 짧은 문장으로 시작하여 더 길게 만들어 보세요
. – 아이에게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그런 다음 자녀가 그것이 어땠는지 생각해 보게 하십시오. 자녀가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자녀에게 자주 이야기하고, 매일 접했던 이야기를 자녀에게 들려주세요. 그리고 아이가 오늘 무엇을 가지고 놀았는지 말하게 하세요. 만화에 나오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나요?

 

손을 사용하여 연습하세요.

학교에서 배우는 것의 일부는 실습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놀고, 그림을 그리거나, 책장을 넘기는 등 말이죠. 자녀를 먼저 준비시킬 시간이 있다면 다양한 분야에서 스스로 돕는 것도 포함됩니다. 아이에게 손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또는
아이가 왁스 연필이나 큰 크레용을 들고 원하는 대로 쓰거나 색칠하게 함으로써 가능한 한 손을 사용하는 연습을 하게 합니다.
– 아이가 플라스틱, 점토 또는 반죽을 가지고 놀고, 짜내고, 구기고, 다양한 모양으로 성형하는 연습을 하게 합니다. – 아이가 그림
을 그리고 색칠하게 해주세요. 식용 색소에 손가락을 담그면 됩니다. 그런 다음 손가락을 드래그하여 큰 종이에 그림을 그립니다.
– 아이가 상상에 따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큰 붓을 찾으세요.
– 이 시기의 아이들은 종종 손을 사용하여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벽에 부착할 큰 화이트보드를 찾아야 합니다. 아니면 큰 종이를 붙이고 계속 바꿔보세요. 아이가 완전히 글을 쓸 수 있도록
– 천을 자르거나 종이를 잘라서 놀 수 있는 둥근 가위를 찾아주세요
– 손으로 돌리고, 닫고 열고, 자주 집고 꺼내야 하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게 하세요
– 아이를 위한 큰 구슬 찾기 끈 연습하기

 

규율을 실천하라

학교에 갈 때 아이들은 방의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일찍 아이를 훈련시켜야 합니다.
– 아이가 일찍 자도록 하십시오. 밤늦게까지 텔레비전을 보지 마세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리고 오후에는 잠을 자세요
. – 음식도 동시에 먹습니다. 식사하는 동안에는 놀아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식사를 마친 후에는 반드시 음식 접시를 들어올려 치워야 합니다.
– 아이에게 배변할 시간을 주세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서
옷, 양말, 신발을 벗을 때에는 서랍바구니에 넣어두세요. 아니면 가지런히 놓아두거나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사는 연습을 하라

– 아이가 실수를 했거나 실수로 친구에게 상처를 입혔을 때 “미안해요”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선생님이나 친구가 무엇을 하든 “고마워요”라는 단어를 사용하도록 가르치세요.
– 아이에게 공유하도록 가르치세요. 특히 누구와도 장난감이나 음식을 공유하는 데 익숙하지 않은 외동아이입니다. 이는 같은 또래의 친구나 친척과 장난감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유욕이 강하고 서로 경쟁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 공유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다른 사람의 소지품을 준 부모의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나이 많은 친척을 방문할 때 여러분의 자녀가 어른들에게 줄 기념품의 소유자가 되도록 하십시오.
–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도록 가르치십시오. 아이가 무엇인가를 요구하거나 원하는 경우 즉시 응답해서는 안 됩니다. 하지만 기다리라고 말해야 해요. 아니면 먼저 어머니의 다른 일을 도와야 합니까?

Leave a Comment